전자세금계산서

    신용카드    전자세금계산서

팝빌 전자(세금)계산서란?
  • 과거 세금계산서 또는 계산서를 수기로 작성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하거나 담당자가 직접 방문전달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,
    인터넷을 이용하여 전자(세금)계산서를 작성하고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하여 이메일로 전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전자(세금)계산서 제도의 시행 목적은 인터넷 이용률 증가 등 사회적 환경이 성숙되었기에 종이(세금)계산서 사용에 따른
    기업의 납세비용을 절감하고, 사업자간(B2B) 거래에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함입니다.
사업자 준비사항
  • 공인인증서 : 전자(세금)계산서를 이용하는 사업자는 발행(전자서명)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.
  • 거래처 E-mail : 매출처(공급자)는 전자(세금)계산서를 교부하기 위해 매입처(공급받는자)가 수신할 수 있는 E-mail을 확보하여 기재하셔야 합니다.
  • ※ 팝빌 사용가능 공인인증서 종류는 전자거래 범용 1등급, 전자세금용, 팝빌 표준 공인인증서 입니다.   표준 공인인증서 신청하기
전자(세금)계산서 제도의 법률적 근거
  •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3조와 제79조 및 국세청고시(2001-4호)에 의거 현행 (세금)계산서의 발급, 전달/수취업무를
   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것을 허용 부가가치세법개정 (법률 제9286호)에 의해 2010년부터 의무화 시행   관련법령 전문보기
주요기능

발행방법

발행방법
  • 종이(세금)계산서와 동일한 형태로 (세금)계산서를 작성하여 발행
  • 엑셀 파일을 이용한 대량발행
  • ERP/솔루션 등 기간계 시스템 연동을 통한 대량발행

실시간 조회 및 관리

실시간 조회 및 관리
  • (세금)계산서를 실시간으로 조회하여 확인/처리
  • 이메일, 문자, 팩스를 통한 (세금)계산서 수취 확인
  • (세금)계산서 대량 출력을 지원

다양한 부가기능

다양한 부가기능
  • 관리자가 담당자 권한설정이 가능 / 인원 제한없이 서비스 이용
  • 전자명세서와 현금영수증 서비스 제공
  • 파일첨부 기능 제공 및 XML 수신 처리 지원
  • 복수사업장 관리 기능 제공

부가세 신고자료 제공

부가세 신고자료 제공
  • 매출/매입 합계표 생성 및 인쇄
  • 부가세 신고파일 자동생성
  • 외부자료 통합 신고파일 생성 지원

ERP/솔루션 연동

ERP/솔루션 연동
  • 기업내부(기간계) 시스템과 연동하여 자동화된 (세금)계산서 대량발행 지원
  • 실시간으로 처리결과를 기업내부 시스템에 제공

합리적인 요금체계

합리적인 요금체계
  • 사용기간 제한없이 소진시까지 사용가능한 통합포인트 요금제
  • 전자(세금)계산서, 전자명세서, 현금영수증, 문자, 팩스 서비스를 통합포인트 하나로 이용 가능
팝빌 바로가기